블로그 이미지
윤영식
Full Stacker, Application Architecter, KnowHow Dispenser and Bike Rider

Publication

Category

Recent Post

2012. 12. 23. 01:40 NodeJS/Concept

Node.js를 리안달이 만들고 난후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이 바뀌고 있다. 스타트업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 또는 솔루션의 기본 플랫폼으로 사용되고 있다. 특히 요즘은 Client + Server + DB 가 인터넷에서 하나로 연결되고 있다. 인터넷이 하나의 운영체제처럼 변해가고 있는 것이다. 


  - JavaScript : Client + Server + DB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랭귀지로 자리 잡고 있다.

  - JSON : MongoDB를 사용하면 Client + Server + DB 를 하나의 데이터로 통일 할 수 있다.

  - Socket.io : 인터넷에 물려있는 모든 Tier의 통신을 HTTP 프로토콜을 통하여 Bi-Direction 양방향 통신을 할 수 있다.


1)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부분이 JSON을 통하여 데이터를 주고 받는다.


2) Node.js 생태계에 나타난 Framework들 : Realtime쪽에는 전부 Socket.io 가 핵심 모듈로 사용되고 있다.  

  - Backbone에서 본 현재 현황



3) Node.js 소개 + 코딩 + 클라우드 파운드리 


4) Derby 와 Meteor 비교 


5) Node에서도 TDD 개발은 중요하다. Node위에서 Server Side JavaScript 개발을 할 때 Vows와 Twitter를 이용한다.(24page)



'NodeJS > Conce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Node.js] 기술 발전 방향 4단계  (0) 2013.02.16
[Cham] Express, CoffeeScript, Jade, Stylus boilerplate 코드 생성하기  (0) 2013.01.31
[Jade] Jade 사용하기  (0) 2012.12.15
[EJS] 사용하기  (0) 2012.12.15
[Node.js] Global Objects  (0) 2012.12.10
posted by 윤영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