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윤영식
Frontend Application Architecter, Full Stacker, KnowHow Dispenser and Bike Ride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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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.11.09 07:08 My Services/PlayHub

PlayHub는 다양한 협업도구를 묶어서 부족한 2%를 채워주기 위한 서비스이다. 단순 매쉬업을 넘어서 정보를 자체 저장하고 확장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. 일반 협업도구에 어떤 불편한 점을 개선하려는 것일까?



PlayHub Flow

  - 로그인 하기 

    + Facebook 과 Google+ 를 통하여 로그인을 한다. 

    + OAuth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사용자 정보로 사용한다 

    



  - 최초 로그인을 했을 때의 빈 화면

    + 좌측의 메뉴가 최초에는 열려있게 만드는 것이 좋겠다. 최대한 클릭수를 줄이는 경험을 주어야 한다 (AirBnB 참조)

    


  - 상단 좌/우 메뉴 버튼

    + 메뉴는 Side Slider Menu이다 (Sidr 또는 jQueryMobile 참조)

    + 좌측 메뉴 : 페이스북과 유사하다. Team:Project = 1:1 기준이다. 1개팀은 1개프로젝트만 가능하다

    + 우측 메뉴 : 등록한 친구 목록과 친구들과 채팅한 내역들이 나온다 

    


  - 팀 협업도구 연결하기 

    + 협업을 할 프로젝트 협업도구의 연결(로그인)과 팀명칭을 등록한다  

    


  - 팀 활동 내역

    + 등록한 팀을 선택하면 협업도구에 등록된 항목이 보인다

    + 좌측은 나의 Task가 우측은 팀원들의 Task 카드가 보인다 

    + 카드를 클릭하면 상세내역을 볼 수 있다   

    


  - 카드 상세내역 

    + Google Doc, DropBox, Trello 별로 보여지는 UI가 틀리게 나온다 

    + Google Doc은 기획자가 DropBox는 디자이너가 Trello는 개발자가 주로 사용함을 전제로 한다 

    + 카드형태별 하단에는 코멘트(카드에 대한 요청사항)를 달 수 있고 답변 할 수 있다 

    


  - 채팅하기 

    + 선택한 멤버들과 채팅을 한다 

    + 채팅 멤버추가는 팀단위 멤버와 상관없이 사용자가 선택한 사람과 채팅하는 것이다 

    


  - 메세지 확인하기

    + 자신의 카드에 코멘드(요청사항)를 달아놓은 것을 메세지에서 본다 

    + 자신에게 채팅신청이 왔으나 놓친 채팅 목록을 본다 

    


본 디자인은 개인적인 아이데이션이고 팀과 함께 더 좋은 방안과 UX/UI를 협의하여 완성해 갈 예정이다. 사람들과 대화를 통하여 정반합의 모델을 만들어 가는 재미가 쏠쏠하다



<참조>

  - mash up의 유래 

  - Good UI 전략

  - UX Design for HTML/CSS Mobile WebApp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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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peter yun 윤영식